본문 바로가기
주식

22년 4월 공모주 '포바이포' 청약정보와 수요예측결과

by 방앗간 토끼 2022. 4. 18.
반응형

 

22년 4월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포바이포' 청약정보입니다.

영화, 비디오물,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배급을 하는 회사입니다.

메타버스 실감형 콘텐츠 제작업체 '포바이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을 중심으로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픽셀은 인공지능을 통해 화질개선 작업을 딥 러닝화시켜 기존의 영상을 초고화질로 업그레이드시키는 기술입니다. 

최근 메타버스 시장에서 디지털 영상제작기술이 필수적 요소가 되어 포바이포의 픽셀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은 경쟁력 있다고 보입니다. 

lg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등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콘텐츠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JYP Ent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50억 원을 투자하였습니다.

포바이포는 현재까지 약 19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였고 픽셀 기술을 통한 초실감형 콘텐츠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 공모내용

 

포바이포의 청약일은  22년 4월 19일~20일입니다.

공모주식수는 1,774,967주이고 신주모집은 1,590,000주, 구주매출은 184,967주입니다.

주간사는 미래에셋증권이고 주식수는 443,742주입니다.

일반그룹의 청약한도는 22,000주입니다.

 

대표주관사 미래에셋증권은 상대가치 평가모형을 적용해 공모가 희망범위를 제시했습니다. 

지표로는 주가 매출액 비율(PSR)과 주가수익비욜 (PER)을 모두 활용해 11,000원에서 14,000원을 제시했습니다.

확정공모가는 희망밴드를 초과한 17,000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비교회사로 자이언트 스텝, 코퍼스 코리아, 애니플러스, 삼화네트웍스, 팬엔터테인먼트, 초록뱀 미디어, 에이스토리, 덱스터스튜디오, 위직윅스튜디오 등 9개사를 선정했습니다. 

별도로 세계 최대 상업용 이미지 전문 전자상거래 업체 셔터스톡을 해외 비교회사로 추가했습니다.

PSR은 주가가 주당 매출액의 몇 배인가를 나타내는 지표로 유한회사 이익이 적자일 경우 적정가치를 구하기 위한 보조지표로 이용합니다.

 

2.수요예측결과

수요예측 신청가격

 

수요예측결과는 1846.32:1 로 높게 나왔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 중 98.8%인 1869개 기관이 공모밴드 상단 초과 가격을 제시하였고, 54.7%인 1036개 기관이 의무보유확약을 제시했습니다.

수요예측결과가 공모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유통가능 물량

 

최대주주의 지분율중 25.85%는 2년 6개월을 보호예수기간으로 정했습니다. 

JYP의 지분율은 16.57%입니다. 

상장일 유통가능 주식비율은 19.17%입니다.

기관투자자의 비율이 12.08%이고 나머지가 일반투자자로 유통량은 적습니다.  

 

4. 재무정보

[재무상태표]

[ 재무비율 ]

 

포바이포의 공모자금 사용처는 운영자금과 타 법인 취득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재무실적에서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부채비율도 줄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와 삼성전자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고, 대기업 및 JYP 투자 등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콘텐츠 부문으로 사업 확장할 계획이라 성장이 기대되고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등 메타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의 수요예측 결과와 의무보유확약을 참고하여 공모주 청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